배우 송하윤이 학교 폭력 사건으로 고등학교 시절 강제전학을 한 것 확인됐다. 다만 강제전학은 JTBC ‘사건반장’ 제보와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일 “송하윤이 반포고등학교에서 학폭과 관련해 강제전학을 간 건 맞다”면서도 “해당 사안은 ‘사건반장’ 제보와 무관하다. 해당 제보자와는 일면식이 없다. 강제전학은 이번 이슈와 관련이 없어서 언급하지 않았다. 때가 되면 밝힐 것”이라고 했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은 2004년 1월 공포돼 7월부터 시행 중이다. 강제전학은 지속적인 폭력행위가 단절될 수 있도록 가해 학생이 다른 학교에 강제로 전학을 가도록 하는 제도로 제8호에 해당한다. 제9호 퇴학을 제외하곤 가장 높은 수준의 벌이다. 1986년생인 송하윤은 2004년 당시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었다.

그 가운데 송하윤이 정보 사이트 나무위키에 기재된 중원고등학교와 반포고등학교 재학 이력을 삭제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현재 그의 프로필에는 압구정고등학교만 다닌 것으로 기재돼 있다. 따라서 송하윤 측이 ‘학폭’의혹에서 벗어나기 위해 ‘강제전학’ 흔적을 지운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다.

앞서 송하윤의 학교 폭력 의혹은 지난 1일 방송된 ‘사건반장’ 보도를 통해 드러났다. 제보자는 20년 전인 2004년 8월 고등학교 재학 시절 선배인 S에게 학폭을 당했다며 “어느 날 점심시간에 부르더라. 가자마자 때리기 시작했다. 어떤 이유에서 맞았는지 지금도 이유를 모른다. 1시간 반 동안 따귀를 맞았다”고 주장했다.

미국에 거주 중이라며 최근 S가 예능에 출연한 영상을 보고 제보를 결심했다며 “금전적 보상은 바라지 않는다. 폭행을 저지른 이유를 듣고 싶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기 바란다”고 했다.

보도 후 송하윤이 S로 지목됐다. 이와 관련해 송하윤 측은 “본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최초 제보를 받은 후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제보자와 통화했다. 이후 메신저를 통해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한 만남을 요청했으나, 제보자 측에서 거부 의사를 밝혔다. 통화를 요청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보자 측 주장 관련 배우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제보자와 일면식도 없다. 해당 내용 모두 사실 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송하윤의 학교 폭력은 2018년에도 한차례 불거진 바 있다. 당시 온라인커뮤니티에선 “반포고등학교에서 압구정고등학교로 전학 갔는지 파악하면 된다”, “고등학교 동창인데 패거리로 친구 한 명 왕따 시키고 때려서 강제전학 감. 생긴 거와 다르게 강단이 있는 친구”라는 말이 돌았다.

그런 상황에서 송하윤의 강제전학 사실이 드러난 것.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로 스타덤에 오르며 최전성기에 놓인 송하윤이 연예인으로서 최악의 이슈인 ‘학교 폭력’과 연루된 가운데 사안이 어떻게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intellybeast@sportssoe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