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 찾아본 '육아 팁'맹신한 부모
손가락 빠는 습관 막기위해 붕대 감아둬
중국에서 아기의 손가락 빠는 습관을 막기 위해 손가락을 붕대로 감았다가 괴사 직전까지 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의료진은 “인터넷 육아 팁을 맹신하지 말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4일 중국 중부 후난성의 한 어린이병원에 11개월 된 아기가 부모와 함께 내원했다. 아기의 검지 손가락이 보라색으로 변하고 부어올랐기 때문이다. 아이의 어머니는 “아기가 손가락을 입에 넣는 것을 막기 위해 손가락을 붕대로 감았다”고 설명했다.
부모는 딸이 손가락을 빠는 행위가 비위생적이고 치아발달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했다. 이를 막기 위해 고심하던 중 “아이의 손가락을 붕대로 감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서 읽은 후 딸의 검지 손가락을 붕대로 느슨하게 감기로 한 것이다.
어린이 병원의 담당 의사는 "아이의 검지손가락 피부와 조직 일부가 괴사했다" 며 "조금만 늦었어도 아이의 손가락을 절단해야 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의료진은 아이의 손가락에서 죽은 조직을 성공적으로 제거했다.
담당 의사는 “1세 미만의 아기가 손가락을 빠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며 아기가 세상을 탐험하는 방식”이라며 “일반적으로 이러한 습관은 2~3세가 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억지로 막을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 온라인에서 얻는 무작위적인 정보를 믿었다간 큰 낭패를 볼 수있다" 며 인터넷에서 떠도는 각종 릫 팁’에 대해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