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수당 신청, 빠르고 쉽게 하세요"
온라인 '주간 임금 보고 도구' 추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수당 지급 가능

캘리포니아 고용개발국(EDD)은 실업수당을 받는 주민이 수당을 받는 동안 필수 임금과 소득 정보를 더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릫주간임금 보고 도구릮를 추가했다. 이 도구는 임금계산 기능과 함께 보고 대상 소득 유형을 상세히 설명하는 안내를 제공한다.
실업수당을 받는 사람들은 자신이 여전히 실업상태이며 실업수당을 계속 받을 자격이 있음을 알리기 위해 EDD에 2주마다 기본 질문에 답변하거나 증명해야 한다. 이러한 질문에는 실업수당을 받는 동안 일하거나 임금을 받았는지를 EDD에 알리는 것이 포함되는데 많은 이용자들이 겪는 혼란을 겪고 있다.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소득유형이 다양한 게 주된 이유다.
새로 추가된 주간임금 보고 도구의 임금 계산기에는 유용한 안내와 드롭다운 메뉴가 포함돼 있다. 신청자들이 보고할 소득 유형을 더 잘 이해하고, 고용주 정보, 근무시간, 관련 임금 또는 소득에 대한 정보를 쉽게 입력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유튜브에서 'How to Use the Unemployment Weekly Wage Reporting Tool'을 입력하면 임금 보고 도구 사용 방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이밖에 EDD의 현대화 진행 상황을 보면 신원 확인에 활용하는 도구, 정보 출처 및 알고리즘을 확대해 실업수당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릫myEDD릮 신원 확인 절차를 개선했다. 
또한 챗봇(chatbot)을 업그레이드해 장애수당 및 유급 가족휴가 청구 건에 대한 상태 및 지급 정보를 연중무휴 24시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이는 한국어를 비롯해 가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8개 언어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장애 수당 지원센터를 현대화하여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도 24시간 연중무휴로 장애 수당 또는 유급 가족 휴가 청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실업수당 신청서도 더 짧고 쉽게 개선했다.질문 수와 혼란스러운 표현이 줄었고, 안내가 더 명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