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벌거벗은 트럼프'그린 女화가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억만장자 도널드 트럼프의 '나체 그림'(사진)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마 고어라는 이름의 여성 화가는 최근 직접 그린 트럼프의 나체 그림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강제로 삭체처분을 받았다. 그녀가 그린 그림 속 트럼프는 옷을 전혀 입지 않은 채 한쪽 다리를 올리고 무게 중심을 앞쪽으로 기울인 자세이며, 특유의 자신감이 넘치는 표정을 짓고 있다.

 표정뿐만 아니라 신체적 특징이 매우 자세히 표현돼 있는데, 비만으로 추정되는 복부와 가슴, 팔뚝 부위가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다. 또 살집이 있는 상체와 달리 중요부위는 매우 작게 그려져 있는 것 역시 특징이다.
이 여성화가는 "미국에서 그림을 공개하자마자 약 1000명에 달하는 트럼프 지지자들로부터 목숨의 위협을 받았다"면서 "페이스북 계정에 올렸다가 삭제를 당하기도 했고, 옥션사이트를 통해 판매하려는 시도 역시 지지자들의 방해로 실패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2월 페이스북에 다시 작품 사진을 올렸고, 순식간에 26만 건이 공유되면서 화제가 됐다"면서 "미국에서는 이 작품을 대중에게 실제로 전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 영국 런던으로 건너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런던의 한 미술관에서 나체의 트럼프를 그린 작품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