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고등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PSAT, SAT, 그리고 학교생활 때문에 미처 하지 못했던 봉사활동과 인턴십을 진행하는 '골든타임'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한인 학원업계가 SAT 여름강좌를 잇따라 개강하고 있는 가운데, LA 최고의 강사진과 고득점을 보장한다고 소문난 'Dr. SAT Academy(원장 킴벌리 김)'는 전문성을 강조한 클래스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2016년 여름 캠프를 6월 11일부터 전격 개강한다.

◈고득점 위한 족집게 PSAT·SAT·ACT 8주 완성반
 Dr. SAT Academy는 새로 개정된 PSAT, SAT, ACT시험에 맞춰 현직의 입학문제 전문 교수팀이 자체 개발한 족집게 문제집을 갖고 월~목요일까지 매일 4시간씩 8주간 집중 지도한다.

 Dr. SAT Academy는 학년보다는 실력 위주로 반을 편성한다. 이를 위해  등록과 함께 학생들은 Pre-Test를 치르게 되며, 테스트 후 학생들의 전략 과목과 취약 과목을 철저히 분석해 맞춤형 지도를 실시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즐거운 학습분위기를 주도하고, 자부심과 성취감을 갖게 하는 것이 Dr. SAT Academy만의 자랑이다.

 6~8학년은 고등학교 진학에 앞서 영어와 수학의 개념을 완벽히 다지기 위한 클래스, 9~10 학년은 대학교 입학은 장학금으로 다니기 위한 PSAT 만점 클래스, 10~ 11학년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으니 8주간 SAT 만점을 위한 SAT 완성반을 오픈한다.

 Summer SAT Boot 캠프의 PSAT, SAT, ACT 8주 완성반은 6월 13일에 시작하며, 월~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또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클래스가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한인 학생들이 가장 취약한 에세이 집중반이 6~8학년을 대상으로 열린다. David Brudney선생님과 9~11학년을 대상으로 한 Dr. Levy 교수님의 영어 수업이 9시~12시까지 진행된다.

 킴벌리 김 원장은 "Dr. SAT  Academy는 20년간 SAT와 ACT 영어를 만점 받게 가르쳐주시는 유태인 현직 교수님, 스탠포드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원을 졸업한 선생님 등 최강의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특히 올해에는 보다 많은 한인 학생들에게 PSAT, SAT, ACT 공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2000달러 이상이었던 Summer SAT  Boot Camp 8주 완성반을 1500달러에 선보인다"고 말하고 "홀부모나 저소득층자녀로 내신 성적이 3.75 이상인 학생에게는 특별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니 상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mpTIA A+…국제 컴퓨터 자격증·봉사·인턴십 '1석3조'
 미국 입시에서는 내신과 SAT 성적도 중요하지만 봉사활동과 인턴십이 전체 비중의 30%를 차지하는 만큼 이를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며 실질적인 경험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Dr. Sat Academy는 컴퓨터 국제 자격증인CompTIA A+라이선스 과정 1회차를 성공리에 마치고, 2회차 수강생들을 여름방학과 함께 모집하고 있다.

 김 원장은 "CompTIA A+는 컴퓨터 분야에서는 누구나 꼭 갖고 있어야 되는 백과사전같은 역할의 라이선스"라고 소개하며 "심부름이나 청소를 거드는 단순한 봉사활동이 아니라 컴퓨터 전문가로서 대우받으며 봉사활동과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입학 사정관에게도 전문인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고급 전문직 라이선스"라고 덧붙였다.

 수업에는 엘카미노 칼리지(El Camino College)의 컴퓨터 교수인Dr.Juan Pinto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총 8주 과정으로,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서는 총 두 과목을 수강한 뒤 시험을 치러야 한다. 한 과목당 1500달러이며, 모든 학생들에게 본인이 직접 조립한 1000달러 상당의 고급사양 컴퓨터를 한 대씩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 종료와 더불어 자격증을 갖게 될뿐 아니라 LA City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가입해 여름방학동안 봉사활동과 인터십을 진행하는 것까지 도와준다.

 DR. SAT Academy는 이외에도 미대와 패션학과, 건축학과를 위한 Photoshop, Illustlator 자격증과 포트폴리오 과정, 미국에서 가장 알아주는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CPR'자격증 과정 등을 전개하고 있다.
Dr. SAT Academy는 (구) 아씨마켓 2층에 있다.

▶문의: (213)200-2300
▶주소: 3525 W. 8th St., #219 LA CA 90005(구 아씨마켓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