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흔히 '김밥으로 한 끼를 때운다'고 말한다.

 하지만 때운다는 표현이 전혀 어울리지 않는 그런 프리미엄 김밥도 있다.   

 LA 시티센터 2층, 씨티 잇츠 푸드플라자에 지난3월 그랜드 오프닝한 'K-롤 프리미엄 김밥'(K-Roll Premium Kimbob·사장 클라라 김)은 바다 향이 퍼지는 김과 고슬고슬 지은 밥, 갖은 야채와 고기 등 건강한 재료들로 속이 꽉 찬 프리미엄 김밥을 제공하는 식당이다.

 재료 하나하나에 정성을 가득 담은 이곳 김밥은 '한 점의 예술'로 표현되는 스시 못지않게 두 눈과 입을 만족시킨다.

 매운제육쌈김밥, 새우튀김과 게살김밥, 햄&치즈아몬드김밥, 매운멸치와 호두김밥 등 김밥의 고전적인 형태에서 벗어난 새로운 프리미엄 김밥들이 이곳의 자랑이다.    

 이름처럼 재료도 차별화된다. 아보카도, 아몬드, 호두, 새우튀김 등의 새로운 내용물들이 김밥에 들어가 있다.

 비교적 친근한 메뉴인 불고기김밥도 재해석했다. 불고기김밥의 주가 되는 불고기는 팬에 볶지 않고 구워내기 때문에 훈제 향이 후각을 자극하고 맛 역시 더욱 담백하다. 여기에 상추와 당근, 오이가 맛과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고 김밥 하면 떠오르는 단무지 대신 붉은 색의 비트 절임을 넣어 깔끔한 맛을 완성한 것.   

 우엉의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갖은 야채가 어우러진 웰빙 김밥인 야채&우엉김밥도 불고기김밥과 함께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는 인기 메뉴다."

 클라라 김 사장은 "매일 한정된 돈으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K-롤을 오픈하게 됐다. 김밥집이 아닌 김밥 식당을 모토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김밥을 새롭게 재해석했다"며 "식재료 선정부터 재료를 조리하는 방식, 마지막 포장까지 차별화를 이룬 프리미엄 웰빙 김밥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의 말처럼 K-롤 프리미엄 김밥은 언 고기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야채와 소스 하나까지 좋은 재료만을 엄선한다. 또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철학으로 플레이팅과 박스 포장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김밥 식당'이라고 김밥만 있는 것은 아니다. K-롤 프리미엄 김밥은 우동과 라면, 플레이트, 콤보, 데리야끼, 스시볼, 만두 등 다채로운 상차림을 갖추고 있어 매일 이곳을 들러 식사를 즐기는 단골들도 많다. 김밥 외 메뉴 중에는 생고기를 사용한 돈까스와 회덮밥, 돈꼬츠 라멘 등이 추천 메뉴다.

 오픈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문의: (213)381-5555

▶주소: 3500 W. 6th St., #228 LA CA 90020

▶웹사이트: www.k-roll.kitc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