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문화원,

코로나19 '집콕' 가상공간 한국문화 체험 온라인 프로그램

K-퍼포먼스·'K-콘서트 시리즈' 운영

우수 레퍼토리 공연 유튜브 무료 상영

박위진 문화원장 "마음 힐링 선물되길"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 코로나19 확산으로 LA시가 자택 격리 행정 명령을 내림에 따라 이용자들이 가상공간에서 한국문화를 체험할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마련, 운영 중이다.

그중에서도 LA한국문화원은 지난 4월부터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대표 공연 프로그램, 'K-퍼포먼스 시리즈(K-Performance Series)' 개설해 현재까지 문화원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판소리 춘향가>, <살풀이>, <한국의 궁중무용(태평성대)>, <태평무>, <소고춤> 등을 소개, 호평을 얻었다. 앞으로도 <풍물놀이>, <강강술래> 다양한 주제로 한인들은 물론 미국 현지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계획이다.

K-퍼포먼스 시리즈는 국립국악원 한국의 대표 기관들의 우수 공연 영상을 선정하여 영문 편집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우수 공연 문화를 소개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공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K-콘서트 시리즈(K-Concert Series)' 마련하여 국립극장 등에서 실황 공연 되었던 우수레퍼토리 공연을 유투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함에 따라, LA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 58일까지 국립국악관현악단 ', 한국의 ', 국립무용단 '향연', 국립국악관현악단 '양방언과 국립국악관현악단-인투 라이트(Into The Light)' 등의 공연 실황 전막 영상을 온라인으로 관람 있도록 했다. 당분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시기 동안 한국 문화를 계속 즐길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박위진 문화원장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물을 제작하여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공연 시리즈를 통해 한인들의 마음도 힐링하고 한국의 공연 영상들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 말했다. 또한 원장은 "LA한국문화원은 장기적으로 우수 레퍼토리 공연 영상화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공연영상참조: www.kccla.org, www.youtube.com/user/VideoKCCLA, www.facebook.com/KCCLA/, www.instagram.com/k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