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3개월만에 미국으로 입양된 한인 일난성 쌍둥이 자매, 36년만에 극적 상봉 눈시울

월요화제

쌍둥이가 있다는 사실조차도 모른 채 자라
서로 친모·친지 찾으려 DNA 조사 후 낭보
"빼앗긴 36년보다 앞으로가 더 흥분, 행복"

한국에서 태어나 생후 3개월 만에 따로 미국 가정에 입양된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36회 생일날 만나 얼싸안고 감격했다.

주인공은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사는 에밀리 부시넬과 플로리다주에 사는 몰리 시너트. 둘다 어떻게 미국으로 건네오게 됐는지는 물론 쌍둥이 자매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오랜 세월을 지냈다.

올해 초 부시넬의 11세 딸 이사벨이 DNA 검사를 해 엄마의 친척이 더 있는지 알아보자고 조른 것이 계기가 됐다. 부시넬이 불편해하며 계속 주저하자 결국 이사벨이 자신의 DNA를 보냈고 마침 시너트도 DNA를 보냈던 터라 둘의 유전자가 모녀간에 나올 수 있는 결과란 통보를 받을 수 있었다.

시너트는 "DNA 결과 통보서에는 내 DNA가 이 사람(이사벨)과 49.96% 일치한다고 나와 딸일 것으로 짐작된다고 했다. 난 아이를 낳아본 적도 없어 이건 분명 잘못된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알고 보니 쌍둥이 자매가 낳은 딸이었던 것이다.

이사벨이 시너트에게 문자를 보내면서 엄마가 1985년 3월 29일 태어났다고 알렸다. 물론 시너트도 이날이 생일이었다. 두 사람은 문자와 사진을 주고받으며 도플갱어라 할 정도로 둘이 닮은꼴, 닮은 삶을 살아왔다는 것을 금방 깨달았다. 어릴 적 반려묘와 함께 찍은 사진, 머리 모양이나 웃는 모습, 대학 졸업 파티 때 드레스 모양까지 판박이였다. 비디오 채팅을 하면서 처음 만나는 날을 생일 날로 하기로 했다.

부시넬은 "가슴의 빈 구멍 하나가 채워졌다"면서 "날 사랑하고 아끼며 절대적으로 멋진 가족이 있지만 항상 뭔가가 끊긴 느낌이 있었다.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모든 게 명확해졌다. 이제 말이 된다"고 말하면서도 믿기지 않아 했다. 그녀는 이어 "지금이 내 인생 가장 행복한 순간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난 쌍둥이와 함께 할 수 있었던 36년을 빼앗긴 셈이다.

하지만 동시에 앞으로의 일들에 흥분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쌍둥이는 조만간 함께 한국을 찾을 계획이다. 아직도 입양 서류를 간직하고 있는 두 사람은 과연 친부모가 누구인지 찾아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