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택서 해골화된 상태서 발견된 할머니 사인 조사

칠레에서 최악의 고독사로 보이는 사건이 발생,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칠레 경찰은 지방도시 쿠리코의 한 단독주택에서 발생한 여자노인의 사망사건을 수사 중이다.

케티 카세레스라는 이름의 이 할머니는 25일 오후 자택에서 시신이 완전히 해골화된 상태로 발견됐다. 시신의 상태와 복수의 증언을 종합할 때 할머니가 사망한 건 최소한 10년 전으로 추정된다고 경찰은 밝혔다.

수사 관계자는 "할머니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건 2010년 지진 때였다"면서 "이후 할머니를 봤다는 사람이 없어 이때를 유력한 사망시기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발견된 당시 할머니는 옷을 입은 채 침대에 누워 있었다. 가지런히 이불까지 덮은 상태였다. 외부에서 주택에 침입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지만 고독사가 유력한 것으로 보고있다.

관계자는 "사인을 밝히기 위해선 추가 조사가 필요하지만 고독사였을 가능성을 높다"면서 "고독사였다면 칠레에서 발생한 고독사 가운데 가장 긴 시간이 흐른 뒤 시신이 발견된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뒤늦게 할머니의 사망을 확인한 사람은 그의 손자였다. 이 손자는 한때 할머니와 함께 살던 혈육이었다. 할머니는 딸, 손자 등 가족과 함께 살았지만 2010년 지진 후 딸의 가족은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로 이주했다고 한다.
한편 경찰은 이 할머니의 딸이 그간 여러 차례 집을 다녀갔다는 이웃의 증언에 따라 다른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