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의 자동차, 더이상의 서비스는 없습니다”
베벌리힐스 렉서스 존 김 제너럴 세일즈 매니저
리모델링 끝내고 3배 크기 딜러 매장으로 복귀
한인타운에서 15분 거리, 쾌적한 ‘환상의 쇼룸’

=====================================

한인 전담 총 6명 완벽 팀웍 ‘고객을 가족처럼’
다양한 차종 물량 확보, 고액 원하는 차 ‘척척’

====================================

“이전 계기 새 다짐…‘최저가·최고의 만족’ 약속
전국 렉서스 딜러 중 최다 판매 기록 달성이 꿈”


미국에서 자동차는 그 사람의 분신이나 마찬가지다. 타고 다니는 차가 바로 품격이고 클래스다. 꼭 비쌀 필요는 없다. 밖에서 볼 때 폼나고, 고상하고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물론 차 성능도 빼놓을 수 없다. 가격까지 적당하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과연 그런 차가 있을까? 바로 ‘렉서스’다. 수많은 차종 가운데 어느샌가 한인들의 ‘최애’ 자동차 중 하나로 우뚝 섰다. 그 중심에 ‘베벌리힐스 렉서스’가 있다. 리모델링 작업 때문에 잠시 다른 장소로 이전했다가 2년여만에 원래 자리로 돌아왔다. 훨씬 더 넓고 더없이 쾌적해진 곳에서 다시 활짝 문을 열었다. ‘베벌리힐스 렉서스’에서 7년째 ‘한인 스페셜팀’을 이끌며 전무후무의 ‘세일즈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존 김 제너럴 세일즈 매니저를 만나 새로운 각오와 미래의 청사진을 들어봤다.<편집자주>

글·사진 조한규 기자


“새롭게 리모델링 한 원래의 장소로 컴백해 훨씬 더 넓고 쾌적한 곳에서 고객들을 모시겠습니다”

존 김 제너럴 세일즈 매니저(이하 제너럴 매니저)는 최근 베벌리힐스 렉서스의 이전을 계기로 한인사회에 더 나은 고품격 서비스를 약속했다.

▶7년째 ‘한 길 봉사’ 터줏대감

그는 '한인 스페셜팀'을 구성하고 올해로 7년째 한인 고객들에게 각종 렉서스 차량을 소개해 온 베벌리힐스 렉서스의 터줏대감이다.

김 제너럴 매니저는 "한인타운과 더 가까운 곳에서, 이전보다 한층 더 나아진 환경에서 한인 고객들을 맞게 됐다“고 말하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사실 남가주에만 해도 렉서스 딜러가 무수히 많다. 그러나 베벌리힐스 렉서스 만큼 한인타운에서 가까운 딜러는 없다. 15분이면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거리 뿐만이 아니다. 새로 리모델링한 매장은 한마디로 ‘다시 태어났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크고 럭셔리해졌다. 넓이만해도 기존 매장의 3배가 넘는다. 한층 깨끗해지고 고급스런 분위기에 방문객은 물론 직원들조차 놀랄 정도다.

특히 이번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새롭게 단장한 자동차 ‘쇼룸’(Show Room)이 압권이다. 방문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렉서스 자동차를 접할 수 있게 넓직한 공간에 마련한 쇼룸은 타 딜러의 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매장 안에 무료 커피를 비롯해 음료수 및 스낵 등을 마련해 놓은 데서도 딜러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있다.

김 제너럴 매니저는 “최상급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장소에서 새출발하는 의미가 남다르다”며 “세일즈팀도 심기일전하며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포함해 총 6명으로 이뤄진 ‘한인 스페셜팀’이 '최저의 가격, 최상의 서비스, 최고의 만족'을 목표로 고객들에게 한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비 서비스 센터도 강화

특히 베벌리힐스 렉서스는 이번에 자동차 정비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 센터를 한층 강화했다. 김 제너럴 매니저는 자신의 친동생인 자슈아 김 서비스 매니저와 함께 서비스 센터에 추가로 한 명의 한인 직원을 보강, 세일즈 뿐만 아니라 서비스 부문에서도 한인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김 제너럴 매니저는 “현재 전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인해 미국내 대다수 자동차 딜러가 확보 차량 부족으로 가격 상승은 물론 제 때에 원하는 차량을 구하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베벌리힐스 렉서스는 딜러의 오랜 경험과 한인 스페셜팀의 탁월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같은 문제를 어렵지않게 헤쳐나가고 있다”며 “좋은 가격으로 손님이 원하는 차를 구입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베벌리힐스 렉서스 RX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을 비롯해 ES 세단, NX 컴팩트(SUV), 그리고 UX 크로스오버 유티릴티(CUV) 등 고객들의 각기 취향에 맞는 다양한 차량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김 제너럴 매니저의 자신감의 배경엔 그의 인생 멘토인 라이언 갈란테 베벌리힐스 렉서스 딜러 사장의 전폭적인 후원을 빼놓을 수 없다. 그에게 라이언 사장은 보스 이전에 자신을 세일즈 정상에 서게 한 ‘제 2의 아버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는 "라이언 사장은 한인 사회와 좀 더 깊은 유대관계를 맺고 싶어한다"며 "한인 고객층을 향한 공격적인 마케팅 및 지원이 있기에 더 많은 혜택을 한인 고객들에게 드릴 수 있다"고 무한한 신뢰를 보였다.

▶정직하고 성실한 세일즈

김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딜러 리모델링 이전을 계기로 다시 한번 릫비상(飛上)릮을 꿈꾸고 있다. 미 전국 렉서스 딜러 중에서 최고의 세일즈 판매고를 올리는 것이 꿈이다.

김 제너럴 매니저는 "그동안 베벌리힐스 렉서스를 사랑해준 한인 고객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자리는 없었을 것”이라며 “정직하고 성실한 세일즈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더욱 신뢰를 높일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베벌리힐스 렉서스 딜러, 한인 스페셜팀…그리고 존 김 제러럴 세일즈 매니저의 도전은 오늘도 진행형이다.

▣ 한국어 세일즈맨 모집

베벌리힐스 렉서스에서는 릫한국 스페셜팀릮에서 함께 근무할 세일즈맨을 모집하고 있다. 이중언어가 가능한 유·무 경험자 모두 가능하다.

▶문의:(310)447-4060(세일즈 매장), (818)521-3598(서비스 센터)

▶주소

-세일즈 매장:9230 Wilshire Blvd., Beverly Hills, CA 90212 (윌셔와 사우스 메이플 드라이브 만나는 곳에 위치).

-서비스 센터: 9001 W. Olympic Blvd., LA, CA 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