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픽업 테스팅 키트 프로그램' 전격 실시…테스트 수요 폭증 보완책 마련

[뉴스진단]

예약 없이 13개 지정 장소 방문해 키트 픽업
자가 검사 샘플 갖다주면 이틀내 결과 나와
  

코로나19 신종 변이 오미크론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LA카운티 당국은 코로나 19의 검사를 원활히 하고 테스트 예약을 하기 어려운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픽업 테스팅 키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정된 장소 13곳 가운데 한 곳을 방문해 PCR 검사 키트를 받고 자택 또는 차량 내에서 검사한 뒤 샘플을 검사 키트 받은 곳에 제출하면 48시간 내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파격적인 프로그램이다. 

당국에 따르면 10일부터 새로 도입된 픽업 테스팅 키트 프로그램은 LA 카운티에 위치한 13곳의 지정장소에서 PCR 테스트 키트를 받아 샘플을 채취하여 자가 검사한 뒤 이를  지정장소중 한 곳에 제출하면 하루나 이틀안으로 결과를 통보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들어 오미크론이 급속히 전파되면서 테스트 수요가 폭증하고 있으나 이를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데 따른 보완책으로 마련됐다.

실제로 자가 검사 키트가 동이 나는 바람에 LA카운티의 코로나19 자가 진단 키트 무료 배송 프로그램이 일시 중단되는가 하면 검사소를 방문해 PCR 검사를 진행한 뒤 결과를 받는데까지 수 일이 소요되는 등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번거롭게 예약하지 않아도 되며 쉽고 빠르게 검사 결과를 알 수 있다.  이 테스팅 키트는 코로나19과 독감(인플루엔자)을 동시에 검사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키트를 받으면 온라인을 통해 지시사항에 따라 개인 정보사항들을 입력해야 한다. PCR검사키트는 하루 할당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찾아온 주민들에게 제공된다.

이  키트는 코로나19 증세가 있거나 코로나에 노출됐다고 의심이 가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주어진다.

픽업 테스팅 키트를 나눠주는 장소들은 LA 카운티 웹페이지 (https://covid19.lacounty.gov)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일선 기자

 

이렇게 하세요
→예약없이 지정된 당소를 방문하면 PCR 검사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키트를 받으면 키트에 기재된 절차대로 온라인을 통해 이메일 포함 개인 정보를 직접 등록해야한다.
→사용 방법에 따라 코를 통해 샘플을 채취한다.
→샘플을 PCR 검사 키트를 받았던 장소에 다시 제출한다.
→검사 결과는 24 - 48시간 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