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내 확진자 발생, 민원인 감염 예방 차원 오늘부터 민원실 유연 근무제 돌입
[타운뉴스]

민원실 인원 20명 수준으로, 대기시간 최소화
예약없이 민원실 입장 불가 원칙 철저히 준수

 LA총영사관은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오늘부터 민원실 소속 직원들의 유연 근무제를 실시한다.

특히 총영사관은 공관 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민원인들의 감염 예방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이같은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총영사관은 우선 전자예약제 민원인 수를 축소 조정한다. 

또 민원실 내 전염예방 등 보건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민원실 내 민원인수를 20명 수준으로 줄이고 동시에 민원실 밖에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 

총영사관은 긴급하지 않은 업무 방문은 가급적 미루고, 방문이 꼭 필요한 경우엔 사전 예약제를 반드시 준수해주길 민원인들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예약 없이 민원실 입장 불가 원칙을 철저히 준수한다고 덧붙였다. 

 단 65세 이상 시니어는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예약 없이 방문이 가능하나, 민원실 축소 근무를 고려하여 긴급한 사항일 경우에만 방문이 권고된다. 

총영사관 측은 "어려운 팬데믹 상황에서도 정상 근무를 유지하였으나, 최근 들어 코로나19 상황이 더욱 악화됨에 따라, 직장 내 감염예방을 통해 지속적인 영사조력을 제공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한인들이 널리 이해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총영사관은 관할 지역 내 코로나 19 상황, 영사민원 서비스 수요 및 직원들의 코로나 확진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조속한 시일 내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정상근무 재개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영사관 민원실 코로나 예방 수칙
ㅇ 코로나 감염자 또는 감염자와 밀접 접촉자 등 전파 고위험자는 민원실 방문 금지
ㅇ 기저질환자, 감기(기침, 발열 등) 증상자는 방문 삼가
ㅇ 방문전 사전 예약 필수 (방문 웹사이트: '영사민원24'(www.consul.go.kr)
ㅇ 민원실 내/외 대기시, 개인 간 2m 이상 사회적 거리 두기 엄수
ㅇ 민원실 입장 전에 발열 점검 협조
ㅇ 개인 마스크 착용
ㅇ 민원실 내 비치된 손세정제 수시 사용
ㅇ 개인 필기도구 소지
ㅇ 민원실 내 불필요한 대화 및 이동 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