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이민자를 위한 건강 & 정보 박람회

이웃케어클리닉·시더스-사이나이·K타운 라이온스
22일, 구강·시력·유방암 등 각종 검사 서비스 제공

이웃케어클리닉(Kheir Clinic, 소장 애린 박)는 10월 ‘이민자 건강 인식의 달’, ‘전미 유방암 인식의 달’의 달을 맞아 시더스-사이나이 암센터 커뮤니티 아웃리치 & 인게이지먼트(이하 시더스 COE), LA코리아타운 라이온스클럽(회장 김봉현)과 함께 ‘한인과 이민자 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건강 &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22일 오전 10시~오후 2시 이웃케어 6가 클리닉 주차장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혈압, 콜레스테롤 등 기본 검사에서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구강, 시력, 유방암 검사까지 다양한 검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아시안아메리칸정의진흥연대(AAAJ), LA시립 도서관 등 다양한 의료기관, 정부기관, 비영리단체가 참가해 각종 건강 및 사회복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웃케어는 시더스-사이나이 지원으로 제작한 각종 의료 및 사회복지 혜택이 담긴 한국어 및 영어로 된 ‘커뮤니티 가이드를 참가자들에게 무료 배포한다. 코로나19 자가진단 검사기, 물티슈 등도 무료로 나눠준다.

이웃케어 애린 박 소장은 “많은 한인, 이민자가 무료 혜택,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라이온스클럽 김봉현 회장도 "한인을 넘어 다양한 인종을 아우르는 건강박람회를 개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한인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무료이며 저소득층, 건강보험 미가입자, 서류미비자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현장등록도 가능하나 유방암 검사는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문의:(213)632-5521/(https://bit.ly/3M5L006)
▶주소:3727 W. 6th St.,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