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이야기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기나긴 겨울 폭품을 뒤로하고 맑고 화창한 봄이 왔습니다. 환절기를 맞아 주의해야 할 여러 가지 皮?疾患(피부질환) 종류와 치료법을 알아본다.

▣질환 종류

▶각종피부과민쇄양증:가러움증 ▶사타구니, 음부가 가렵고 습진 ▶화롱성피부염 ▶충혈성면포:얼굴여드름 ▶경부홍진:목뒤에 붉은반점) ▶두부건선:머리 건선) ▶단독:붉은점 ▶우피선:피부가 딱딱한것 ▶노인성 ▶옹:뿌리가 없는 피부병 ▶저: 피부에 뿌리가 있어서 살 속으로 들어가는 것(일종의 피부암)

▣치료법

1)량혈: 피를 깨끗하게 하고 신선하게 해야한다. 즉 고양진미된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을 많이 쓰면 간장의해독을 못하므로 고지혈, 지방간, 콜레스토롤이 생겨 피가 깨끗치 않으므로 피부에 염증이나 궤사가 온다.

2)량혈: 내 몸에 피를 충분히 많게 해야 한다.내 몸에 소모성질병이나, 음식섭생이 충분치 못하거나, 대수술, 출산한 산모, 다른 사람의 피를 수혈 받을 때 피부쇄양(가러움증)이 나타난다.

3)발산투진:혈분속에 있는 毒(독)을 밖으로 배출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재발이 되고 저항력이 떨어지면 만성피부병이 된다. 피부병은 한(땀)으로 빼란 말이 있다.

4)지양: 가렵지 않게 해 주어야 한다,

5)배롱생진: 세포의 생성을 도와 새 살이 잘 나게 하여 어혈이 안 생기고, 염증이 없어져야 피부가 흑색이 제거되고 살색이 된다.


▣중국고침 지병 한의원
▶문의:(323)730-8890
▶주소:3337 W. Olympic Bl.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