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상대 1만5천불 소송

플로리다주의 한 부부가 대형 패스트푸드 체인점 맥도날드를 상대로 1만5천달러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의 딸이 뜨거운 맥너겟(치킨너겟)으로 인해 허벅지에 화상을 입었다는 이유에서다.
10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필라나 홈즈와 아내는 최근 맥도날드 측 과실로 인해 4살 딸이 화상을 입었다며 손해보상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 가족은 지난 2019년 플로리다주 타마락에 있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했다. 이들은 맥너겟 6조각이 든 해피밀 세트를 주문해 뒷좌석에 앉아있던 4살 딸 올리비아 홈즈에게 넘겨주었다. 차가 출발한 후 이들 부부는 딸이 뒤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이에 부부는 급히 뒤를 돌아봤고, 해피밀 상자에 들어있던 맥너겟이 딸의 다리 위로 쏟아진 것을 발견했다. 특히 이 중 한조각은 딸의 허벅지와 안전벨트 사이 틈으로 들어갔고, 홈즈가 차를 세우기까지 약 2분 동안 그대로 끼어있었다.
홈즈 부부 측은 "해피밀 안에 있는 치킨 맥너겟은 터무니없이 위험할 정도로 뜨거웠다"며 "딸 허벅지 주변 피부와 살이 타버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맥도날드 측은 자사의 과실이 아니라며 보상을 거부했다. 맥도날드 법무팀은 성명을 내고 "이 문제에 대해 철저히 검토했다"며 소송에 맞대응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