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허리케인 강타, 이틀 굶은 아기에 젖 물린 경찰관
이재민 구조 작업 중 발견, '모유 수유' 여경 감동

초강력 허리케인 오티스로 인해 멕시코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현지 여성 경찰이 구조 작업 중 아기에게 직접 모유 수유를 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당시 아기는 이틀 이상 굶은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5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멕시코 현직 여성 경찰인 아리즈베스 앰브로시오(33)는 지난달 29일 오티스가 강타한 아카풀코 지역을 순찰하던 중,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한 여성을 만났다. 인근에선 아기 울음소리도 함께 들렸다. 4개월 된 아들을 안고 있던 여성은 재난 중에 이틀 동안 식사하지 못했으며, 이유식을 찾는 데도 어려움이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자신을 두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앰브로시오는 "나 역시 모유 수유 중이기 때문에, 당신이 괜찮다면 아기에게 모유를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후 앰브로시오는 안전 장비를 벗고 배고픈 아기에게 수유를 시작했고, 아기는 금세 안정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모습을 멕시코시티 시민 안전비서국(SSC)이 공개하자 현지 SNS는 "감동했다"는 댓글로 뒤덮였다. 
최고 등급(5등급) 허리케인 오티스는 지난달 25일 새벽 시간대 멕시코 서부 해안가를 강타, 유명 휴양 도시인 아카풀코가 큰 피해를 입었으며 47명이 숨지고 59명이 실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