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PCA’의 알고갑시다/메디케어 가입 마감?코로나19 백신 업데이트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이 오늘(12월7일) 마감된다.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할 부문을 짚어보고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매년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 (Medicare Open Enrollment Period) 동안 내 메디케어 플랜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기간 중에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기존 플랜이 2024년으로 갱신됩니다. 그러나 같은 플랜이라도 비용과 혜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플랜의 보장 내용이 변경되고 본인의 건강관리상 필요한 사항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플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해 1월부터 효력 발생하는 보험 커버 내용, 비용, 의약품 목록 및 기타 변경 사항을 검토하십시오. 또한 본인의 건강관리상 필요한 사항과 복용하는 약품이 다음 해에도 같은 플랜으로 여전히 만족할 만하게 커버되는지, 비용도 만족스러운지 제반 변경 사항을 검토하십시오. 만약 다른 플랜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면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 종료일인 오늘(12월 7일)까지 마쳐야 합니다.

-올해 최초등록기간 (IEP)에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했지만 내년에 여러 다른 주로 여행할 계획입니다. 어떻게 메디케어 어드밴티지에서 오리지널 메디케어로 전환할 수 있나요?

▶현재 플랜의 보험사에 연락하여 등록을 취소하고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 동안 MEDICARE (1-800-633-4227)에 연락하십시오. 이러한 등록 취소를 메디케어에 통보하면 오리지널 메디케어로의 전환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의료혜택 상의 코디네이션이 적절하게 조정됩니다.

이러한 변경은 내년 1월 1일부터 효력 발생됩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들어있는 의약품, 치과, 또는 안과 보장과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로 변경하고 의약품 보장이 필요한 경우 처방약 보장 플랜에 따로 가입하십시오. 이 때 하지 않고 나중에 파트 D 보장에 가입하려면 다음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까지 기다려야 할 수 있으며 지연가입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메디케어의 자기 지불분을 지불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이 시기에 메디케어 보완 보험인 메디갭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보십시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에서 오리지널 메디케어로 변경하는 것도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공식가입기간 (1월 1일 ~ 3월 31일) 에도 가능합니다.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에 보험을 변경하면서 실수를 하면 어떻게 고칠 수 있나요?

▶마감 전일 경우 간단히 12월 7일까지 다른 플랜을 선택하면 새로운 플랜이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만약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이 종료되었다면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공식가입기간 (1월 1일 ~ 3월 31일)을 사용하여 다른 어드밴티지 플랜을 선택하거나 오리지널 메디케어 및 파트 D 플랜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필요에 맞지 않는 파트 D 플랜을 따로 갖고 있다면 옵션은 제한적으로 됩니다. 이렇게 따로 갖고 있는 파트 D 플랜을 변경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매년 가을 메디케어 공식가입기간 동안에만 가능합니다.

-이미 코로나19 백신을 맞았고 마지막 예방 접종은 올해 1월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독감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지난 9월 11일에 FDA가 새로 개발된 백신을 승인했습니다. 이 새로운 백신은 2023년 9월 말부터 접종 개시됐고 현재 만연해 있는 각종 변종에 대해 보다 나은 예방을 해줍니다.

올해 9월 이전에 마지막으로 백신을 맞았다면 이 새로운 백신을 접종 받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및 기타 백신, 독감 백신을 한꺼번에 맞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만 접종 받든 다른 백신과 함께 접종 받든 접종 후의 부작용은 동일합니다.

▣만약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ACA 마켓플레이스 플랜, 소셜시큐리티 은퇴연금, 생활보조금 (SSI)에 대한 질문이 있으면 다음 방법으로 NAPCA 노인지원센터로 연락해 주십시오:

*전화: (영어) 1-800-336-2722, (한국어) 1-800-582-4259

*이메일: askNAPCA@napca.org

*우편: NAPCA Senior Assistance Center, 1511 3rd Avenue, Suite 914, Seattle, WA 98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