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세때 런던 유학 한국 DJ 겸 프로듀서
BTS·블핑 등 이어 영예
수상하면 한국인 최초

한국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사진)가 영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인 브릿 어워즈(BRIT Awards)에 후보로 올랐다.
브릿 어워즈는 24일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 후보로 페기 구(Peggy Gou·본명 김민지)의 '(잇 고스 라이크) 나나나'를 지명했다.

앞서 방탄소년단(2021년, 2022년)과 블랙핑크(2023년)가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후보로 올랐지만, 수상은 못 했다
인터내셔널 송 부문에 음악인이 아닌 한국인으로 후보가 된 것은 페기 구가 처음이다.

페기 구는 라디오헤드가 소속된 영국 유명 음반사 XL 레코딩스와 계약을 맺은 뒤 지난해 6월 싱글 (잇 고스 라이크) 나나나를 발표했다. 이 노래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이에 힘입어 페기 구는 최근 BBC 라디오1이 선정하는 올해 가장 유망한 음악인 3위에 뽑혔다.

독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페기 구는 인천 출신으로 15세 때 영국 런던으로 유학을 떠났다. 런던 패션 대학에 진학한 뒤 DJ 기술을 배우며 음악에 빠져들었고, 2016년 자신이 프로듀싱한 첫 미니음반 아트 오브 워(Art of War)를 내놓으며 데뷔했다.

작년 11월에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레니 크라비츠와 협업한 신곡 '아이 빌리브 인 러브 어게인'(I Believe In Love Again)을 내놨다
1977년 시작된 브릿 어워즈는 영국음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최종 수상자는 3월 2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