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년생 '동안남'에게 비결 물었더니

브라질 남성 브랜다우
10가지 생활습관 소개

60을 바라보는 나이에 20대의 외모를 갖고 있는 브라질 남성이 화제다. 이 남성은 성형수술이나 피부시술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영국 매체 더선은 최근 브라질 피아우이 테리시나 출신의 에드슨 브랜다오(57)가 젊은 외모를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 남성은 1967년 2월 26일생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제 나이보다 30세 어린 27세로 착각한다고 했다. 적게는 23세에서 많게는 30세로도 오해한다고 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가 진짜 나이를 말하면 충격받으면서 절대 믿지 않는다"면서 "사람들이 성형수술이나 보톡스를 맞았는지, 필터를 썼는지 등을 물어보는데, 나는 수술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공항 심사에서 유효기간이 지난 여권을 사용한 것으로 의심받아 곤경에 빠진다고 했다.
작가이자 디지털마케팅 사업가인 그는 40대에 접어들면서 노화를 늦추고 젊음을 되돌리는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17년 동안 노화를 늦추는 습관을 충실히 지키며 살았다. 

그가 말한 젊음의 비결은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면서 운동과 피부관리 루틴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10가지 생활 습관을 공유했다.
비결은 ▶수분 유지: 수시로 물을 마셔 피부를 통통하고 촉촉하게 ▶영양 섭취: 빛나는 안색과 최적의 건강을 위해 과일, 야채, 저지방 단백질 섭취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몸매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하고 에너지를 높여줘 ▶자외선 차단: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조기 노화와 주름을 예방 ▶충분한 수면: 몸에 활력을 주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매일 밤 7~9시간 양질의 수면 ▶스킨 케어: 피부 타입에 맞는 관리 루틴을 수립해 피부를 정화하고 보습하고 보호 ▶스트레스 관리: 명상이나 요가와 같은 이완 기술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 ▶사회적 교류: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기쁨과 성취감을 가져다주는 활동 참여 ▶ 긍정적 사고방식: 긍정적인 마음을 안팎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낙관주의와 감사함을 키울 것 ▶자기관리 투자: 시간을 내어 기분 좋은 의식, 행복과 성취감을 주는 취미 활동에 빠져보세요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