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푸드, 키위의 계절이 돌아왔다. 세계 최대의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인 '제스프리'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맛과 영양 만점인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를 모든 한인 마켓에 선보이며 달콤한 유혹을 건넨다.

 *새콤달콤 키위, 영양소 밀도 과일 중 최고

 영양소와 과즙이 풍부한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는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비타민C, 대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식이섬유, 비타민 E, 엽산, 항산화 성분, 칼륨 등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썬골드 키위는 그린키위의 2배,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에 이르는, 여타 과일에 비해 월등히 높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C는 우리 몸 안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키위가 이를 충족시키기에 안성맞춤이다.

 키위는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키위 섭취만으로 여름철 자외선에 노출되어 상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키위만으로 고가의 화장품 사용효과를 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다.

 키위를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하는 사람들도 크게 늘었다. 키위는 높은 영양소 밀도와 낮은 칼로리를 지녔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공복감을 줄여준다. 즉, 낮은 칼로리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기에 몸매관리에 민감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또! 오해영>의 예쁜 오해영으로 열연했던 배우 전혜빈 또한 몸매비결로 키위를 꼽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썬골드 키위 = 안심 먹거리
 검증된 제스프리시스템®에 따라 재배, 수확, 유통의 전 과정이 엄격하게 관리되는 제스프리 키위는 여름철 안심 먹거리이다. 일반적으로 키위는 손상되기 쉽고 보관이 어려운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썬골드 키위는 제스프리만의 철저한 관리 감독으로 10년의 개발기간 동안 변함없이 일정한 맛과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 

 주말에는 H Mart, 한남체인, 시온마켓, 갤러리아 마켓 등의 한인 그로서리 마켓에서 시식행사를 갖고 있어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www.facebook.com/ZespriKorean, www.Instagram.com/Zespri_Korean과 www.zesprikiw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위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레시피 몇가지를 소개한다.

▲선라이즈 스무디 보울
<소요시간> 15분 ~ 20분

<재료(2인분 기준)>
-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2개 - 바나나 1개 : 얼려서 다진다. - 오렌지 주스 1/3컵 - 플레인 요거트 1/2컵
- 치아씨앗 2큰술 (치아씨앗은 질감을 푸딩처럼 걸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 그래놀라 4큰술 - 구운 코코넛 2큰술 - 다진 견과류 2큰술 - 다진 민트 2큰술

<만드는 법>
1. 키위 1개는 반으로 잘라 토핑용으로 0.25 인치 정도 얇게 썬다.
2. 나머지 키위 1개는 바나나, 오렌지주스, 플레인 요거트, 치아씨앗과 함께 부드럽고 걸쭉해질 때까지 믹서기에 갈아서, 보울이 반 정도 찰 수 있도록 담아준다.
3. 준비해 둔 키위, 그래놀라, 구운 코코넛, 다진 견과류와 민트를 토핑용으로 올리면 완성!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살사를 곁들인 연어요리
<조리시간> 20분

<재료(4인분 기준)> - 껍질과 뼈가 손질된 연어 살코기 700g - 부드럽고 순한 크림치즈 125g - 바삭바삭하게 튀긴 양파 3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7g - 소금 5g - 굵게 간 후추 약간 - 다진 바질 2g - 아스파라거스 한 줌

<살사 재료> -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3개 - 껍질을 벗긴 셀러리 50g - 코리안더(고수) 1테이블스푼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30g

 <만드는 법>
1. 셀러리와 키위의 껍질을 벗기고 잘게 자른 후, 올리브오일과 함께 섞고 소금, 후추를 조금 뿌려 준비한다.
2. 믹싱 볼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잘게 자른 바질, 튀긴 양파, 5g 올리브오일을 넣어 섞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준비한다.
3. 끓는 물에 아스파라거스를 3분 정도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하고 잘게 잘라 준비한다.
4. 동시에 들러붙지 않는 펜 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연어의 한쪽 면이 원하는 만큼의 갈색이 되도록 익혀준다. 양쪽 면을 다 익힌 후 펜에서 옮겨 준비한다.
5. 준비된 연어를 접시에 담고 크림치즈를 섞은 소스를 그 위에 듬뿍 뿌린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와 키위 살사 소스를 멋지게 곁들여 완성한다.

▲키위청
<소요시간> 15분 ~ 20분

<재료>제스프리 썬골드키위 1kg·설탕 0.5kg·밀폐유리병 1개

<만드는 법>
1. 밀폐유리병은 열탕 소독한 후 물기 없이 말려준다.
(열탕 소독할 때는 병이 깨지지 않도록 물이 뜨거울 때 병을 넣지 말고 처음부터 병을 넣고 소독한다.)
2. 썬골드키위는 껍질의 솜털이 손에 묻지 않도록 물에 깨끗이 헹구어 준비한다.
3. 씻어 놓은 썬골드키위의 윗부분은 잘라주고 껍질을 벗긴 후 아래 딱딱한 부분도 잘라준다.
4. 껍질 벗긴 썬골드키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5. 썰어놓은 썬골드키위에 설탕을 부어서 한번 섞어주고 병에 담거나, 밀폐 유리병에 썬골드키위와 설탕을 섞지 않고 켜켜이 번갈아 가며 넣는 방법으로 해도 무방하다(썬골드키위는 과육 자체에 단맛이 많이 나므로 설탕의 비율을 1:0.5로 해도 좋다. 설탕은 단맛은 그대로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고 입자가 고와 잘 녹으므로 수제청 만들기에 적당하다).
6. 밀폐유리병에 설탕과 썬골드키위를 다 담았으면 남은 설탕을 맨 위에 넣어준다(시간이 지날수록 설탕이 아래쪽으로 내려가므로 맨 위에 남은 설탕을 넣는다. 하루가 지나면 가라앉은 설탕이 섞이도록 병을 거꾸로 잠깐 세워주자).
7. 2~3일 후 설탕이 완전히 다 녹으면 냉장 보관한다. 완성된 키위청은 따뜻한 차로, 탄산수를 넣어 시원 달콤한 에이드로, 요거트에 토핑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