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넣고 신부 축복까지 받은 '예수x나이키' 합작품
생생토픽

20켤레 한정판 몇분 만에 매진
마태복음 14장 25절 문구 새겨

신고 다녔다간 지옥불에 떨어질 것만 같은 운동화가 있다. 구하지 못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살 수만 있다면 악마에게 영혼이라도 팔 것'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온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본사를 둔 창작 레이블 미스치프(MSCHF)가 나이키 '화이트 에어 맥스 97s'를 재해석해 만든 이른바 '예수 운동화'얘기다.

'예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파격적인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이 운동화는 약 20켤레 한정판으로 3000달러(358만 6500원)의 고가에 출시됐으나 단 몇 분 만에 매진됐다.

'예수 운동화'밑창에는 공기 대신 요르단강에서 직접 공수한 '성수'(聖水)가 들어가 있다.

옆면에는 성경 마태복음 14장 25절을 의미하는 'Matthew 14:25'(마태복음 14장 25절: "밤 사경에 예수께서 바다 위로 걸어서 제자들에게 오시니")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데, 이 구절은 물 위를 걸은 예수를 묘사하고 있다.

신발 끈 부분에는 십자가에 매달린 예수 장식이 부착돼 있고, 운동화의 발등 부분인 설포(tongue)에는 예수가 십자가에서 흘린 피를 상징하는 붉은색 방울이 그려져 있다.

안창은 역대 교황들이 즐겨 신은 빨간색 구두를 표현하기 위해 붉은색으로 만들었다. 예수가 태어났을 때 동방박사들이 가져온 세 가지 선물 중 하나인 유향(乳香)의 향기도 머금고 있다.

운동화를 제작한 미스치프의 다니엘 그린버그 부장은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컬래버를 한다면 어떨까 하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제품"이라면서

"우리는 컬래버 문화가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린버그는 앞으로 예수 운동화를 또 만들 생각은 없다고 밝혔지만, 미스치프의 설립자 가브리엔 웨일리는 폭스뉴스 측에 "예수 운동화 재출시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라는 애매한 입장으로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