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한 마트에서 구매한 피망 속에 살아있는 개구리가 들어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일가족이 주장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CBC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지난 9일 퀘벡주 사그네에 사는 제라르 블랙번과 니콜 가뇽 부부는 저녁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피망을 썰던 중 그속에 청개구리 한 마리가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고 크게 놀랐다.

부부는 즉시 개구리가 든 피망을 통째로 유리병 안에 넣은 뒤 지역 마트와 퀘벡농수산식품부(MAPAQ)에 신고했다. 부부는 언론 인터뷰에서 피망을 썰기 전까지 손상된 부분이 없어 개구리가 어떻게 그 속에 들어갔는지 도저히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MAPAQ 측은 "퀘벡에서는 연간 약 20마리의 동물이 산채로 식품 안에서 발견된다는 보고가 들어오지만, 보통 곤충이나 거미로 양서류가 발견되는 사례는 매우 드물다"면서 "오히려 플라스틱이나 금속이 유입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조사를 이어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개구리를 안락사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개구리가 어떻게 피망 속에 들어있었는지는 연구가 좀더 필요하지만, 현재 여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 가능성이 가장 큰 원인은 부부가 피망에 생긴 균열을 미처 확인하지 못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