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 400만원 베이비시터, 좀도둑질 걸리자

한국

입주 베이비시터가 집을 뒤져 물건을 훔치다 발각된 후 일한 급여를 달라고 독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헛웃음을 짓게 만들고 있다.

6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시된 '도둑 베이비시터'라는 글을 통해 알려진 내용이다.

작성자 A씨는 "출산 30일 만에 월급 400만원인 베이비시터를 들였다"며 "첫날부터 열흘 정도 아이가 울어도 휴대폰만 보면서 케어는 안 하고 집안 곳곳을 뒤지며 우리 집 물품을 수색하고 챙겼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친정엄마가 택배 확인을 하려고 문 앞 양수기함을 열어보다가 보따리를 발견했고, 그때부터 동영상을 촬영했고 경찰을 불러 현행범으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작성자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500원짜리 동전과 명품 지갑, 의류, 전자제품, 냄비, 장난감, 슬리퍼, 머리띠 등 각양각색의 물품들이 숨겨져 있었다.

작성자는 베이비시터가 경찰 조사를 받고 보내왔다는 문자 메시지도 공개했다. '죗값은 달게 받겠지만, 약 2주간의 일당을 계산해 달라'는 내용이다.

A씨는 "조사받고 집에 가신 거 같고 형사과로 넘어갔는데 실질적 처벌이 될지 모르겠다. 울화통이 터진다"며 "내 아이를 도둑에게 맡겼다는 사실에 죄책감이 크고 식구들은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데 월급을 입금하라는 것에 어떻게 정신적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저희 물품을 손댄 아줌마가 저희 아이를 봤다는 사실이 소름 끼친다"고 적었다.

A씨는 "이 베이비시터가 다른 곳에 일하러 가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다시 이런 일을 못 하게 하고 싶다"고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