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시대 특히 도움 됩니다"

'First 5 California'

5세 이하 자녀 둔 '부모용 무료 키트' 출시
다양한 자료 한국어 버전 온라인으로 제공
다양한 육아정보…현재까지 500만개 배포,

지난 2001년 'First 5 California'는 주 전역의 수백만 가구와 어린이 돌보미들에게 다양한 정보 및 자료가 들어있는 어린 자녀 부모용 키트를 출시했다. 그러나 어린 자녀를 둔 많은 부모들, 특히 정보가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는 가족들은 이 귀중한 무료 키트가 존재하는 것을 모르고 있다.

First 5 California 행정 이사 Camille Maben씨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문맹, 가난, 장애의 장벽에 직면한 5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들은 현 시점에 필수적인 귀중한 정보와 자원을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어린 자녀 부모용 키트는 필수적인 양육 자료를 해당 부모들의 집으로 바로 전달함으로써 그 공백을 메우고 있다"고 말했다.

키트에는 실질적인 조언과 육아 팁에서부터 아동 발달, 육아 정보 찾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자료들이 들어 있다. 또한 현재 팬데믹 기간의 보건 및 안전 모범 사례에 대한 정보도 포함하며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베트남어 및 한국어 버전으로 제공된다.

키트에는 ▶캘리포니아 부모 안내서 ▶아이가 아플 때 해야 할 일 (책) ▶숫자 만지고 느껴보기 아동용 보드북 ▶캘포니아 독극물 제어 팜플렛 및 자석 ▶화사하고 재사용 가능한 First 5 California 'Talk. Read. Sing.' 토트백 등이 들어있다.

First 5 California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게 육아 실천 사항과 지역사회 자원에 대한 정보를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해 키트를 개발했다. 지난 몇 년간, 이 키트는 기술 발달과 부모들의 필요에 따라 발전해 왔으며, 지속적으로 오늘날의 가족과 보육 돌보미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여 업데이트 됐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부모 안내서는 이제 부모들이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와 스페인어로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부모와 단체는 First 5 California의 주문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해당 지역의 First 5 카운티 위원회에 문의하여 실물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First 5 California는 2020년의 약 145,000개를 비롯하여 5백만 개 이상의 어린 자녀 부모용 키트를 배포했다.

▣First 5 California 소개
First 5 California는 유권자가 프로포지션 10호를 통과시킨 1998년에 설립됐다. 프로포지션 10호를 통해서 담배 제품에 부과된 세금으로 0-5세까지의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First 5 California프로그램 및 자료는 교사, 부모 및 어린이 돌보미를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이를 통해서 캘리포니아 어린이들이 인생을 활기차게 시작하고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히 알고 싶으면 www.ccfc.ca.gov 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