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오어-트릿’은 소그룹으로…“손세정제 수시로 사용”

[가주보건국 / 핼로윈 코로나19 안전 수칙]

캘리포니아주 공중보건국(CDPH)은 코로나19가 계속해서 확산되는 가운데 핼로윈을 즐기는 주민들이 자신들과 가족 및 지역사회를 보호하는 상식적인 조치들을 취하길 권장하고 나섰다.

CDPH가 조언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핼로윈을 보내는 요령은 다음과 같다

▶야외에서 열리는 이벤트나 축하 행사 선택하기

▶군중 모임은 피하기

▶‘트릭-오어-트릿(trick-or-treat)’은 소그룹으로 모여 하기

▶핼로윈 가면도 좋겠지만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안전을 보장할 수없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에는 크기가 잘 맞고 여과력 좋은 마스크 착용하기. 가장 좋은 선택은 N95, KN95, 또는 수술용 마스크이다.

▶‘트릭-오어-트릿(trick-or-treat)’을 하는 동안 사용할 손세정제 소지하기

▶손을 자주 씻기

“백신 접종하고 안전한 연말연시”

모임은 실외, 시간 짧게
실내 모임 시 환기 중요

이와함게 CDPH는 연말연시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을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선 반드시 백신을 접종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CDPH는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은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무료다. 현재 어린이들은 12~17세 연령이 접종 대상이다. (문의:MyTurn.com, 또는 핫라인 833-422-4255).

또한 백신 접종 완료자들과 실내에서 모인다면 마스크 착용은 선택 사항이다.

손님들이 백신을 접종 받았는지 알지 못하거나, 백신 미접종자 손님이 있는지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모임 규모를 적게 하고, 실외에서, 모임 시간을 짧게 갖는 것이 감염을 줄이는 최소한의 방어책이다. 더 많은 사람들과 오랜 시간 동안 교류할수록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크기가 잘 맞고 여과력 좋은 마스크를 착용할 때 코로나19의 위험이 줄어든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불가능할 때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과 특히 실내에서 함께 있어야 할 때 ▶고령자 또는 의료적 상황으로 고위험에 처해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등은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또한 지역별 수칙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운티정부와 주정부 등 간에 권장 사항이나 지침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별 바이러스 전파 수준이 상당하거나 높다면 추가적인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실내에서 모일 때에는 문과 창문을 열고, 냉난방 및 환기장치(HVAC)를 가동하고, 고품질의 공기 필터를 설치하면 코로나19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코로나19 유사 증상이 있다면 검사를 받고, 양성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보호력을 높이려면 CA Notify (canotify.ca.gov)를 활성화하고 주위사람들에게도 권하는 것이 요구된다. ‘CA Notify(캘리포니아 노티파이)’는 노출 가능성을 익명으로 개인에게 통지하여 코로나-19의 확산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