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장학생'30명 3천불씩, '4년 장학생' 2명 4만불씩

LA코리아타운 라이온스클럽 2024년 장학생 모집
올해 총17만불 지급, 전직 회장들 기부 규모 커져
40년 역사 장학사업, 1천여명 장학생 배출 자부심

LA 코리아타운 라이온스 클럽(회장 신한준 이하 라이온스 클럽)이 2024년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은 '1년 장학생' 30명에게 각각 3천달러를 지원하고 '4년 장학생' 2명에게 1명당 4만달러를 4년동안 나눠 지급한다. 4년 장학생은 별도의 가정 방문 상담을 통해 선별한다. 

신한준 회장은 "이번 장학금은 총 17만 달러"라며 "라이온스 클럽 전직 회장들이 큰 금액을 기부하면서 장학 기금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이 장학 사업을 이어온 라이온스 클럽은 현재까지 총 1천여명 이상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원년 회원인 이용기 전회장(현 장학 위원장)은 "역대 장학생 중에는 인하대학 14대 최순자 총장도 USC유학시절 우리 장학금을 받아 공부했으며 이제는 한국과 LA사회에 환원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회원들 한국초청은 물론 각막 사업에도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 위원장은 "미국에서 힘들게 살아온 이민 1세대의 자녀들에게 재정적 도움을 주고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장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에 진출해 남을 위해 사랑을 베풀며 사회에 환원할수 있는 순기능의 원천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상은 현재 미국에서 2024년 대학 입학 예정자 또는 재학생으로 경제적인 지원이 필요한 모범 학생이다. 또 부모나 학생 본인이 LA 카운티, 오렌지카운티, 리버사이드 카운티, 샌 버나디노 카운티, 벤추라 카운티에 거주해야 한다. 단 유학생은 신청이 불가하다.

이일섭 장학심사위원장은 "장학생 선별 기준은 재정 상황과 학업 성적, 에세이 등 3가지"라며 "각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15명이 독립적으로 공정하게 심사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또 "열악한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미래의 한인타운 리더 양성하기 위한 장학생 선발"이라며 "행정적인 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출 서류는 ▶지원서(www.laklc.org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대학 재학생 성적 증명서▶ 2024년 대학 입학 예정자는 고등학교 성적표와 어드미션 편지(합격통지서)▶2023/2024 FAFSA 사본▶부모의 2023년도 페더럴, 캘리포니아 인컴 텍스 리턴▶에세이 등 이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최종발표는 6월 17일(월) 개별 통지한다.

한편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라이온스클럽은 18일 각막이식 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클럽은 16년 전부터 사랑의 각막 이식 사업을 이어오며 현재까지 앞을 볼수 없던 200여명의 시각장애인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신한준 회장은 "라이온스 클럽의 회원 100명 중 누구하나 빠짐없이 십시일반 기금 사업에 참여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봉사 활동에 함께 발벗고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laklc.or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