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물'은 깐깐하게 고르지만 '씻는 물'은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는 물론 우리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이가운데 '매스터 테크'(Master Tech Engineering)는 마시는 물 못지 않게 씻는 물이 매우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씻는 물까지도 깨끗하고 좋은 물을 사용하고 싶다면 연수기를 들여놓아야 할 때다.

 ▶남가주 수돗물의 실체
 미 화학협회(ACS)는 연구보고서에서 "유해물질을 함유한 물로 샤워하는 것은 그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위험하다"고 발표했다. 유해물질이 코나 눈의 점막 등 호흡기로 들어오거나 제2의 폐라고 불리는 피부를 통해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이다. 마시는 물은 하루 2리터 정도이나 샤워 시에는 50~100리터의 수돗물에 노출되는만큼 씻는 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남가주 수돗물은 석회질 함량이 높은 '센물'이다. 그래서 설거지를 마친 식기들에 허연 석회가루가 남고, 샤워실이나 욕조에도 석회가루가 끼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때, 세수하고 샤워할 때도 정수물을 사용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한 가지 해결책은 '연수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석회를 제거한다"
 LA 한인타운 피코길에 위치한 매스터 테크가 한인사회에 지난 3월 출시한 '이지 워터'(Easty Water)는 최신의 연수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연수기다.  

 먼저 연수기란 물 속에 녹아있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경도 성분을 제거해 연수, 즉 부드러운 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이같은 경도 성분은 △피부 트러블 △세탁 효율저하 △ 섬유 마모 △ 배관 부식 △물때 등 생활에 여러 불편을 끼친다.

 매스터 테크의 제임스 정 대표는 "수돗물에 함유된 석회는 피부에 닿고 흡수되고 배관 파이프나 샤워기, 수도꼭지에 남게 된다. 당연히 건강에 해로울뿐 아니라 파이프라인과 보일러 등에 고장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디지털 연수기를 설치하면 석회질이 제거된 깨끗하고 부드러운 물을 365일 쓸 수 있다. 세안만 해봐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없고 피부에 숨은 이물질과 노폐물이 깨끗이 제거된다. 과일이나 야채 등 식재료를 세척할 때에도 석회가 남지 않아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탁 시 흰 셔츠나 양말이 표백한 듯 하얗게 세탁되고, 꽃이나 식물에 물을 줘도 훨씬 오래 가는 효과가 있다. 그릇, 싱크대, 세면대, 욕실, 파이프라인, 보일러에도 석회가 감쪽같이 사라진다.  

 ▶최고 25년간 반영구적
 또한 이지워터 연수기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소금 연수기와는 차별화된 성능을 지녀 눈길을 모은다.  주택이나 커머셜 시설에 연결된 메인 배관에 설치하면 수돗물의 석회를 없애는 동시에 물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바꿔주는데, 디지털 방식이어서 필터나 소금 리필, 물탱크를 청소하거나 메인테넌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 또 한 번 설치하면 20~25년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더욱 경제적이다.

 제임스 정 대표는 "이지워터 연수기는 각 가정은 물론 식당, 커피숍, 코인 런드리 등 커머셜 공간에도 꼭 필요하며 한 번 설치하면 좋은 물을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고 물값과 개스값도 10% 가량 절약된다"고 말하고 "이같은 이유로 한인사회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여러 업소에서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다. 이지워터 연수기를 주문하면 매스터 테크 사가 직접 현장에 나가 연수기를 설치해준다. 이지워터 연수기는 설치 장소의 면적에 따라 종류별로 갖추고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설치비와 이온수 부스터(6개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디지털 정수기도 '짱'
 현재 이지워터 디지털 연수기는맥도날드·버거킹·월마트·세이프웨이·컴포트인·모텔6 등 주류 기업 및 프랜차이즈 호텔 등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매스터 테크는 연수기 외 디지털 정수기도 공급하고 있다. 미네랄·마그네슘을 99.99% 환원하며 물탱크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위생적이다. 이지워터 정수물은 냄새가 없고 맛이 부드러운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 마시고, 피부에 뿌림으로써 피부 미용 효과, 1분간 입에 머금고 있을 경우 치석 제거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문의: (213)798-2616, (213)500-7134

▶웹사이트: www.easywater.com

▶주소 : 3428 W. Pico Blvd.,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