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치 "최소한의 보호막 역할"

"특정 변이 겨냥 안한 백신도 면역력 향상"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오미크론도 기존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추가 접종)이 보호 효과를 제공할 것 같다고 밝혔다.
1일 CNN 방송 보도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이날 백악관 브리핑에서 오미크론이 미국에 상륙한 것을 두고 “사람들이 백신을 맞는 게 왜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특정한 변이를 겨냥해 제조되지 않은 백신도 면역력 향상을 통해 다른 변이에도 파급적인 보호 효과를 낸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것이 오미크론에 대해 많은 데이터가 없는데도 부스터 샷으로 얻을 그런 종류의 (면역력) 증강이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파우치 소장은 "확실한 점은 백신 접종자들이 부스터샷을 맞는 경우 중화항체 수준이 월등하게 높아진다는 것"이라면서 "처음 2회를 접종한 뒤 최고 수준일 때보다 몇 배"라고 말했다.
또 그렇지 않더라도 부스터샷이 최소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부분적인 보호막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파우치 소장은 강조했다.
피터 호테즈 베일러의과대학 국립열대의학대학원 원장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우려된다면 델타 변이를 우려하던 때처럼 하라"면서 "부스터샷을 맞고 백신 접종을 완료하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