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억 당첨 인도 남 "복권 1등 당첨후 되레 불행”

"차라리 당첨 안된게 나을 뻔" 

인도에서 복권 1등에 당첨돼 거액의 당첨금을 거머쥔 남성이 “1등에 당첨되고 나서 너무 불행해졌다”고 토로했다.

26일 영국 BBC는 인도의 복권 1등 당첨자 아눕(사진)이 모르는 이들로부터 쏟아지는 금전적 도움 요청 때문에 집 밖에 나가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인도 남부 케랄라주에 사는 차량 운전기사 아눕은 9월 초 주 정부 복권에서 1등에 당첨되며 2억5000만 루피(약 43억7000만원)의 주인이 됐다.

당시 아눕은 말레이시아로 일하러 가기 하루 전 아들 돼지저금통을 깨 복권을 샀는데 이것이 행운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당첨 소식이 뉴스에 크게 보도되면서 그의 행복은 그리 오래 가지 못했다.

아눕은 “당첨됐을 때 너무 기뻤지만 이후 상황은 통제 불능이 됐다”며 “아침마다 낯선 사람들이 집으로 찾아온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집을 비울 수도 없고, 어디로 갈 수도 없다”며 “아이가 아파도 의사에게 데려갈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결국 그는 당첨 일주일 후  자신과 가족을 괴롭히는 것을 멈춰 달라고 호소하는 영상을 SNS에 올리고 “당첨되지 않았더라면 좋았겠다. 차라리 3위가 됐으면 더 나았겠다”고 하소연했다.

사람들을 피해 친척 집에서 지내고 있다는 그는 “내가 모두에게 할 수 있는 말은 아직 어떤 돈도 받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이사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