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패션 브랜드, NASA 차세대 우주복 디자인…'아르테미스 3호' 프로젝트에 사용 

[이탈리아]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첫 유인 착륙선
"프라다의 창의성 가미 독특한 의상될 것" 

우주 비행사들이 프라다 우주복을 입고 스타일리시하게 달 위를 걷게 됐다.
안사(ANSA)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프라다는 4일 미국 우주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협력해 2025년으로 예정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아르테미스 3호 임무에 사용될 차세대 달 우주복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르테미스 3호는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약 반세기 만에 추진되는 달 유인 착륙선으로, 2025년 또는 2026년에 쏘아 올리기로 했다. 이 프로젝트는 인류 최초로 여성과 유색인종이 달 남극에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액시엄 스페이스는 NASA와 계약을 맺고 달을 포함해 기타 우주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우주복을 개발하고 있다.
마이클 서프레디니 액시엄 스페이스 대표는 "프라다는 단순한 패션 회사 그 이상"이라며 "실제로 그들은 기술적으로 상당히 앞서 있다"고 말했다.
프라다 측은 액시엄 스페이스와 협력해 우주 환경으로부터 우주 비행사들을 보호하면서도 이동성에 지장을 주지 않는 소재와 디자인을 개발할 것이라고 이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서프레디니 CEO는 "프라다의 창의성이 가미된 우주복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며 "이전의 우주복과 비교했을 때 매우 독특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