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고집 발효 명품 '어간장'·자연 건조 '웰빙국수'
 

 LA 8가와 옥스포드에 위치한 '옥스포드 마켓'(3525 W. 8th St)이 한인 주부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마켓과 직판장을 접목시킨 새로운 컨셉트로 재단장한 옥스포드 마켓은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에 이로운 안심 먹거리와 각종 생활용품을 대거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내공 깊은 살림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고,  오직 옥스포드 마켓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염도▲ 감칠맛↑=어간장

 자고로 장은 모든 맛의 으뜸. 칼칼한 된장찌개부터 시원한 미역국, 얼큰한 김치찌개, 상큼한 나물까지, 한국 음식 맛은 장맛에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옥스포드 마켓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옹고집'은 100% 우리콩으로 장을 담그는 발효 명가다.

 옹고집의 대표 제품은 '어간장'. 2년 이상 발효시킨 남해안 멸치액젓 원액과 8년 이상 숙성시킨 조선간장을 혼합, 다시 1년간 발효시킨 명품 어간장이다. 다른 첨가물 없이 천연발효만으로 만들어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소금이나 양조간장 대신 어간장을 요리에 사용하면 짜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 김치류, 겉절이, 나물무침, 국이나 탕 등 다양한 한식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다. 어간장뿐 아니라 옹고집의 '호박보리된장''찹쌀고추장'등도 만나볼 수 있다.  

 ▣웰빙국수 떴다!

 표백되지 않은 밀가루로 방부제와 MSG 없이 자연 건조시켜 만든 웰빙국수도 있다. 남가주 현지 생산 칼국수와 건국수가 그 주인공이다. 옥스포드 마켓 표 웰빙국수는 도토리부터 쑥·호박·비트·현미·메밀·보리·통밀·생칼국수·현미소면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원재료 고유의 맛과 빛깔을 살린 국수들은 보기에 고울뿐 아니라 건강을 고려한 식재료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파운드에 따라 3~23달러 사이에 구입 가능하다.

 ▣ 우수농수산물 직판장

 더불어 옥스포드 마켓에서는 농산물 직판장도 열리고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대하에 찰흑미·할맥·찰수수·청차조·기장·백태·서리태·강낭콩·쥐눈이콩·검은팥·흑태·납작보리·녹미·적미 등이 담겨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 중간 유통을 없애 가격이 저렴하며 조금씩 덜어 필요한 만큼만 구입 가능한 것이 최대 강점이다.

 만족스러운 품질과 가격으로 365일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옥스포드 마켓(구, 아씨마켓)은 쉬는 날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을 연다.

▶문의: (213)251-0130

▶주소: 3525 W. 8th St., LA CA 9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