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오늘부터 피트니스·주점·수영장·학원 등 영업 재개 허용

[뉴스포커스]

업주들"일제히 환영 "완전 정상화까지는 안전 우선"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가이드라인 꼭 지켜야

네일 샵· 사우나 · 테마 파크 · 영화관 등은 아직 안풀어

LA카운티가 코로나19 경제정상화를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12일)부터 행정명령 3단계 완화 조치에 돌입한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10일 브리핑을 통해 LA 카운티의 봉쇄 조치가 3단계로 완화되면서 피트니스와 주점, 학원(day camp), 박물관, 동물원, 캠핑장 등의 운영을 허가한다고 발표했다.

LA카운티 바바라 페러 보건국장은 "모든 사업장들은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영업재개를 기다려왔던 관련 업종의 한인 비즈니스 업체들은 일제히 환영하는 분위기다.

LA한인타운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 '윌핏'은 오는 15일부터 영업을 재개하기로 하고 철저한 준비에 들어갔다. 윌핏의 한 매니저는 "정상적인 영업을 실시하기 위해 준비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운동기구는 고객이 사용한 뒤 바로바로 소독하는 등 가이드라인에 따라 철저한 위생 관리 속에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업을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점진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레스토랑 및 주점으로 잘 알려진 'OB베어' 의 한 관계자는 "식당으로서 음식 위주로 제한적인 영업을 해왔지만, 본격적으로 식당 내에서 주류와 함께 영업을 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내일(12일)부터주류를 함께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영업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어 "모든 직원들은 마스크를 쓰고 손님들은 사회적 거리를 두며 테이블에 앉게 될 것"이라며 "식당 내 수용인원의 50%만 고객을 받고 철저하게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가운데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그 동안 술을 마시지 못했던 고객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급적 예약을 통해 이용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학부모들의 경우 학원들의 영업재개는 그들에게 있어 큰 관심사다. LA한인타운 내 위치한 'JEI 재능교육 센터'의 줄리 조 원장은 "오늘(12일)부터 학생들이 방학 시즌에 돌입하는 가운데, 다음 주부터 대다수의 학원들이 개강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교실당 인원제한은 6명이고 책상마다 스니즈 가드를 설치하는 것은 물론, 학원에 손소독제를 배치하고 교사와 학생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JEI 재능교육센터는 다음달 1일 개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LA카운티에서는 호텔과 숙박, 단기 임대 시설 운영 재개 및 무관중 프로 스포츠 경기 및 갤러리, 수족관, RV 공원, 수영장, 음악· 영화 및 TV제작도 가능하다.

그러나 네일 샵, 타투 샵, 바와 와이너리, 영화관, 엔터테인먼트 센터, 콘서트 홀, 이벤트 베뉴, 오락실, 테마 파크 등은 여전히 운영이 금지된다.

<12일 영업 재개 업종군이 준수해야 되는 기본 가이드라인>

▶피트니스:모든 직원 및 방문객의 발열 체크, 직원 마스크 착용 필수, 방문객은 운동 시 마스크 착용 권고. 피트니스 내 사용 인원이 제한되면서 예약 권고. 사회적 거리 두기, 방문객이 사용한 운동기구 소독, 그룹 운동 수업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할 때만 허락되며 인원수 제한. 피트니스 내 수영장은 질병예방 센터(CDC)의 가이드라인 및 예방 수칙을 지키는 조건 하에 운영되며 사우나는 여전히 금지다.
▶박물관·미술관, 수족관, 동물원: 가이드 서비스 폐쇄 및 관람객 인원 제한. 동물 투어 및 쇼는 가족단위로만 관람 가능.
▶캠핑장, RV공원, 야외 활동: 방문전 예약, 전화·온라인으로 허가증 및 장작, 얼음 미리 구매, 피크닉 테이블에 사용할 개인 테이블보 지참. 다른 캠퍼들과 사회적 거리 유지.
▶무관중 스포츠 경기: 선수들은 발열 체크를 한 뒤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를 지키고 경기 2주전까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없어야 한다.
▶호텔 및 숙박시설: 모든 직원과 투숙객은 발열체크를 하고 마스크 착용. 객실 청소 직원들은 투숙객의 소지품을 최대한 만지지 않는다. 투숙객이 체크아웃 한 뒤 청소가 완료된 객실은 24~72시간 동안 비워둔다. 객실 내 잡지책, 여행가이드 등은 폐기처리. 사우나는 영업하지 않는다.
▶학원(day camp): 학생들과 직원들의 발열체크, 마스크를 착용 및 사회적 거리 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