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겪은 英여성 비결 3가지 영상 폭발적인 반응

스트레스 해소해주는 '명상'
두피 혈액 순환 '더마 롤러' 
코코넛 등 제조 '헤어 오일'

심한 탈모를 겪었다가 단 6주만에 다시 풍성한 머리카락을 되찾은 영국 여성의 경험담이 화제다. 
영국의 더 선지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파빈 사호타라는 여성으로 지난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탈모를 개선한 비결을 공개했다.
그가 말한 탈모 극복 비결은 3가지로 ▶명상과 ▶직접 만든 헤어오일 사용, 그리고 ▶롤러로 머리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그는 우선 명상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파빈은 “스트레스를 줄일수록 많은 모낭이 휴지기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모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스트레스는 많은 수의 모낭을 휴지기로 몰아넣는 만큼, 스트레스만 덜해도 탈모에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두번째 비결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미세한 바늘이 달린 작은 기기(더마 롤러)로 머리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 모발의 새로운 성장을 촉진해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 시작한다면, 롤러 사용을 중단하고 헤어오일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라고 그는 조언했다.

세번째는 그녀가 직접 만든 헤어오일. 그녀는 코코넛 오일, 캐스터 오일, 암라 오일, 아몬드 오일, 로즈마리 오일 같은 천연성분으로 만든 오일을 탈모가 있는 두피에 바른 뒤 30분 정도 그대로 두라고 조언했다. 파빈의 영상은 9500개가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