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여름학기 개강, 전문 기술 무료 전수

기초·고급 패턴, 옷 수선 반 등 다양한 의료 분야 직업 교육
한국 전문 강사 초청 2주간 '네일아트'특강도…선착순 10명

 
지난 2004년부터 미주 한인들에게 무료로 전문 기술을 전수해 취업의 기회를 넓혀주고 있는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회장 김홍래)가 여름학기를 개강한다.

내달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는 이번 여름학기에선 기초 패턴반, 옷 수선반, 핏텍·프로덕션 코디네이터 반, 마킹그레이딩 반, 고급 패턴반, 컴퓨터 패턴반, 샘플반 등 다양한 직업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의류시장의 흐름에 발맞추어 '핏 테크니션' 과목에 무게를 뒀다. 

'핏 테크니션'은 완성된 옷의 결함을 찾아내고 개선 방향까지 제시하는 전문 기술자이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데, 임금도 높은 편이다. 

김홍래 회장은 "핏 테크니션·프로덕션 코디네이터반에서 의류생산에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생산 공정 과정, 원가 계산, 샘플 진행, 원단 요척 산출, 본 생산, 운송 방법 등을 교육하여 의류생산 전문가를 배출, 기업의 생산 원가 절감에 도움을 주는 것을 취지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여름학기에는 '네일아트' 특강을 선보인다. 선착순 10명 제한이며 내달 18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강의는 한국에서 초빙된 아이리스미용학원강사 이선영씨가 맡았다.

이 강사는 15년차 네일 전문 베테랑으로 글로벌 네일컵을 비롯해 네일림픽스 아시아, 월드 그랑프리 등에서 수상했다. 

김 회장은 "어려운 시기일 수록 미래를 미리 준비해야 행복한 이민생활을 할 수 있다"며 "취업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 프로그램비,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문의: (213)487-1107, (213)200-5775 , aajtcinfo@gmail.com
▶주소: 3130 Wilshire Blvd Suite 201, LA